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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와 도요타 안전도 비교

세계 유수의 자동차 기업이 둘 있다. 하나가 대한민국의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고 또다른 하나가 세계 제2의 자동차그룹 도요타이다. 현대자동차는 그 초기에 미쓰비시 자동차의 지원에 힘입어 성장하다가 어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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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rge cars (출처 : https://www.iihs.org/ratings/class-summary/large-cars)



S급 : 도요타 아발론, 기아 스팅어

기아 스팅어
도요타 아발론



A급 : 기아 카덴자(K7)

기아 K7



B급 : 뷰익 라크로스



C급 : 쉐보레 임팔라, 포드 토러스

쉐보레 임팔라
포드 토러스



P(poor) : 크라이슬러300c, 닷지 챠저, 닷지 챌린저

크라이슬러 300c
닷지 챌린져
닷지 차져



스팅어가 라지카에 속해 있어 조금 의아스럽기는 하지만,

뭐 그렇다는데 그래도 S등급 판정을 받았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자동차 공업.

K7도 A등에 속해있고, 역시 조선인들의 안목답게 임팔라는 여기서 B등급에서 좀 모자라는 등급을 받았다.

근데 국내 테스트인 KNCAP에서도 준대형차들 중 거의 유일하게 2등급 받은게 임팔라인데,

임팔라 좋다는 쉐슬람들도 많던데 팩트는 언제나 편견과는 다를 수 있다는걸 명심해.

뽀대 대비 싼마이의 대명사 크라이슬러300은 역시나 쓰레기였고,

뭔가 튼튼해 보이는 닷치도 처참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어. 보이는게 다가 아니란것을 알 수 있다.

전반적으로 미국차들이 안전함과는 거리가 다소 먼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large luxury cars (출처 : https://www.iihs.org/ratings/class-summary/large-luxury-cars)

여기부터가 우리나라에서 고급차로 자주 언급되는 메인기종들이 나오기 시작한다.

누구나 이름을 듣거나 그 모습을 보면 비싸구나 하는 느낌이 오는 차 말이다.


S급 : 아우디 A6, 벤츠 E클래스, BMW 5,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G70, 링컨 컨티넨탈

벤츠 E 클래스
BMW 5시리즈
아우디 A6
제네시스 EQ900(G90), G80, G70
링컨 컨티넨털



A급 : 없음


B급 : 렉서스 RC, 아우디 A7, 아큐라 RLX, 볼보 S90, 인피니티 Q70, 캐딜락 CTS,

아우디 A7
캐딜락 CTS
렉서스 RC
볼보 S90



역시 럭셔리 카는 독일 3사가 다 장악을 하고 있다. 좋은차들 확실하다.

그런데 현대자동차그룹의 제네시스 라인업 전부가 S등급에 속해있다는 점.

사실 놀랄일이 아닌게 제네시스 라인업들은 예전부터 S등급에 항상 빠지지 않았고

최고로 안전한 차로 늘 발표되었다. 최소한 현대자동차가 싫어도 제네시스는 인정할만한 것 아닌가.

 

 

 

 


또한 의외로 렉서스와 볼보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볼보 S90은 그래도 예전엔 S등급이었는데 기준이 강화될 수록,

후속모델에서 뭔가 피드백이 잘못되고 있는듯.

조금 비약하자면 안전의 대명사는 볼보가 아니라 제네시스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지. 

렉서스(도요타)를 앞도한 제네시스(현대자동차그룹)의 승리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



흔히 사람들이 생각하는것과 달리 현대자동차 그룹의 차량은 상당히 안전한 차에 속하는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안전한 차를 만들어내는 회사에 이르른 것이다.


그냥 분위기에 휩쓸려서 흉기자동차네, 흉기네, 쿠킹호일이네 하지 말고

진지하게 정말 차에 관심이 있다면, 팩트를 알고자 한다면 소중한 정보가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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