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8(왼쪽)과 전작인 K7(오른쪽)
오토포스트에 게재된 기아 K8의 모습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져

 

 

 

현대자동차 그랜져와 같은 급인 기아 K8의 출시에 자동차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현재 공개된 내부 사진에 대해 많은 의견이 오고가고 있다.

기아자동차의 K8은 오는 3월 23일부터 사전계약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알려진 상황.

 

 

 

 

 

 

 

 

K8 실내 모습
K8 뒷모습
핸들에 신형 로고가 적용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번에 기아 K8의 기본형 실내가 공개됐다.

국내 K8 킹클럽 동호회에 게재된 K8의 실내는 하위 트림으로 기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K8의 기본 계기판에는 컬러 클러스터와 새로운 계기판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아 K8의 계기판 모양과 핸들 디자인
커브드 디시플레이
상위 트림과의 차별화

 

 

 

K8 하위 트림에도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개방형 디자인과 운전석에 최적화된 곡률로 운전자의 시선 이동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다만 2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파노라믹과 다르게 빈 공간이 많아 상급과의 차별화가 느껴진다.

 

 

 

 

커브드디스플레이가 적용된 K8의 실내 디자인의 모습
제네시스 G70의 3D 클러스터
그랜저 ig 기본형 계기판

 

 

 

기본형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대략 8인치 정도가 될 것이다.

기본 계기판 중앙에는 컬러 클러스터가 적용됐다. 이는 속도와 rpm이 새로운 그래픽 형태로 제공된다.

그래픽은 제네시스 G70의 3D 클러스터(스포츠모드)와 유사하다.

K8의 상대가 되는 그랜저의 경우 기본형은 아날로그 계기판 방식이다.

 

 

 

 

 

 

 

 

 

 

 

기아 K8의 센터페시아
기아 신규 엠블럼

 

 

 

K8의 실내는 대시보드 높이를 약 20mm 낮추고 좌우 A필러 각도와 룸미러 모듈의 크기를 최적화해

운전자의 전방 시야가 개선됐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 두 가지 색을 조합하고 알루미늄 소재의 기아 신규 엠블럼이 사용된 신형 스티어링 휠,

A필러 삼각창 등이 적용됐다.

 

 

 

 

기아 K8의 전 측면부 모습
K8 후면부 모습

 

 

 

K8 상위 트림에는 터치식 인포테인먼트와 공조 전환 조작계,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나파가죽 퀼팅 시트 등이 탑재됐다.

특히 전환 조작계는 중앙에 위치한 버튼으로 인포테인먼트와 공조 시스템을 전환할 수 있다.

한창 유행해온 블랙 하이그로시와 차급을 고려한 우드 소재가 대거 사용됐다.

 

 

 

 

기아 K8의 후면부 모습 유행하는 후면 테일램프 일자로 이어지는 모습을 차용한 디자인이다.
기아자동차의 신형 쏘렌토

 

 

 

K8은 현대기아차 3세대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아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되었고, 전장은 5015mm로 늘어났다.

여기서 새로 출시한 K8이 '늘어났다'는 표현은 K7과의 비교했을 때 그렇다는 의미이다.

K8의 파워트레인은 6기통 3.5 GDI 및 LPi, 4기통 2.5 GDI, 1.6 T-GDI 기반의 하이브리드로 운영된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신형 쏘렌토와 같을 것으로 보인다.

 

 

 

 

2010 첫 출시된 K5

 

 

 

기아의 K8이 새로운 이름표를 달고 준대형 시장에서 그랜져를 이길 수 있을지 많은 기대를 모은다.

단순히 디자이만으로 기아자동차가 현대자동차를 이기던 시절이 아니다.

소비자의 수준과 요구는 더욱 높아졌고 그에 걸맞는 상품성만이 판매량으로 그 결과를 보여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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